클래스

Programming/C++ 2008. 2. 8. 17:43

◈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    -. 자료의 추상화 : 이름만 말해도 그것의 포함 된것을 전부 알 수 있는 것을 말함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예로 머리, 다리, 꼬리, 몸이 있는 동물 하면 강아지인것처럼 알수 있는것
    -. 갭슐화 데이터 은닉 : 말그대로 자료를 갭슐화 하여 숨기는것을 말함
    -. 다형성 : 이름은 같지만 인자가 다르면 다른 게 구분하는것을 말함
    -. 상속성 : 기존에 있는 객체를 상속해서 새로운 객체를 만드는것

◈ 엑세스 지정자
    -. public : 공통으로 쓸 수 있는 지정자(프로그램 내 모든곳에서 사용가능)
    -. private : 사적으로 사용하지만 공개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지정자(해당 클래스만 사용가능)
    -. protected : 사적이나 공개적인 보호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지정자(현재 위치에서만 사용)

◈ 클래스
    -. C에서 사용하는 구조체(struct) 와 유사하며, 여러가지 기능을 미리 정해 놓고,
        필요할 시 호출해서 사용하는 것을 말함

◈ 클래스의 생성자와 소멸자
    -. 생성자와 소멸자를 선언하지 않아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다. 이유는 컴파일러가
       알아서 만들어 주었기 때문이다
    -. 생성자는 초기값을 설정할 때 사용하고, 소멸자는 클래스를 끝날때 사용된다.

#include<iostream.h>

class Master          //class 선언
{
    public:
           Master();     //class 생성자 함수선언
           ~Master();   //class 소멸자 함수선언
    private:
           int iAge;
           char iNmae;
};

Master::Master()     //class 생성자 함수
{
     iAge=25;
     iname="운영자";
}

Master::~Maser()    //class 소멸자 함수
{
}

Posted by koini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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